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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 후기

[알리]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경보기 TPMS (2020. 05.)

-----<2020. 11. 후기 추가>-----

현재까지 센서 및 수신기 모두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며칠전에 센서부 건전지가 다 떨어져 교체했습니다.

주행거리에 따라 교환 시기가 달라지는지 다른 차에 장착한것은 아직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들어있는 건전지의 잔량을 신뢰하기 어려우므로 내장형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미리 교체 후 장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속주행시 타이어 구찌에 무리를 주어 파손될 수 있다고는 하는데요, 120km 주행시 약 500g 정도로 생각보다 큰 힘이 가해지지는 않습니다.

특히, 이 센서 덕분에 타이어 펑크를 찾아낼 수 있었어서, 타이어 교체시 구찌도 교체해주는 관리 정도 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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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TPMS 구매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크게 윈드쉴드 유리 부착형과 대쉬보드 위에 얹는 거치형으로 나뉘는데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거치와 앞유리 부착형 두 타입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센서의 위치에 따라 크게 외장형과 내장형으로 나뉘는데요, 내장형은 설치비에 혹시나 불량품을 받았을때 골치아플것 같아 외장형으로 구매했습니다.

무게가 10g 정도라 장착 후 타이어 가게에서 고속휠발란스를 보거나 180도 위치에 카운터 밸런스로 맞추셔도 될 것 같습니다.

고무 구찌의 경우 초고속 주행시 휠과 간섭이 생긴다는 이슈도 있긴 합니다.

 

제품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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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사진입니다.

 

전체 상자 모습입니다.

비닐 포장에 담겨져 배송되어 겉 상자는 살짝 지그러져 있으나 내용물엔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내부가 스트로폼으로 매우 견고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상자를 연 모습입니다.

구성품으로 보안너트, 논슬립패드, 설명서, 본체, 양면테이프, 센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본체 모습입니다.

충전기를 꽂아본 모습인데요, 전원이 OFF되어 있고, 어느 정도 충전이 되어 있어 수령 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전면 LCD에는 보호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뒷면 사진입니다.

태양광 패널이 있으며 유리에 부착하기 위해 양쪽에 양면테이프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거치 겸용이라 처음 배송될 때는 테이프가 따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패널에도 보호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아랫면 사진입니다.

회전 힌지 적용으로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힌지가 헐거워져 표시부가 내려가는 경우 볼트를 조여 조절 가능합니다.

 


기타 구성물푸입니다.

설명서와 대쉬보드 거치용 논슬립패드, 도난방지 너트 및 양면 테이프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도난방지 너트는 너트 장착 후 센서를 장착하고 서로 조여줘 손으로 풀지 못하게 막아줍니다.

다만 위급시에 렌치가 없다면 해제를 못해 불편함을 겪을수 있고, 금속끼리 고착되어 해제가 어려운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외장형 TPMS 센서 사진입니다.

각각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개당 약 10g의 무게입니다.
센서간 무게 차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전원을 켠 모습입니다.

상단의 버튼 중 좌측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전원이 켜지거나 꺼집니다.

센서를 설치하지 않아 값이 모두 0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설치 후 모습입니다.

각도를 잘못 촬영해서 사진보다는 시안성이 좋으나 상하 시야각은 많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좌우 시야각은 좋은 편이라 적절한 위치에서 운전석에서 살펴보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수치도 센서간 오차가 있으나 정확한 값 보다는 압력 변화의 추세나 저압 경고의 목적이 더 크므로 가격에 비해선 납득이 가는 수준입니다.

센서 장착으로 압력 변화가 감지되면 인식되며, 주행시에도 자동으로 절전모드에서 깨어납니다.

각 센서에서 정보가 수신되면 자동차 그림에서 해당하는 바퀴의 아이콘이 한 번 깜빡입니다.

외부온도도 센서간 오차가 있긴 합니다.

이상으로 알리 차량용 TPMS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